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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컴퓨터 5분요리/컴퓨터

컴퓨터 이야기 39. RX6800XT의 Ray Tracing QHD 성능 유출, QHD에서 이정도라고?

by 가스텔 2020. 11. 18.

안녕하세요~

오늘도 돌아온 스텔이예요~

이제 오늘 말씀드릴 내용은

이제 오늘 저녁 23시부터

엠바고가 해제될

RX6800XT에 관한 내용인데요~

요 며칠 계속 RX6800, RX6800XT

요 내용만 다뤄서 좀 지겹다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그래도! 기대감이 그만큼 큰건 사실이죠

게다가 성능정보가 제대로 공개되야

NVIDIA와 비교해서 구매를 결정하실테니

궁금증을 풀어드리기 위해서

제가 열심히 뛰어야죠

 

그래서 오늘 들고 온 소식은

RX6800XT의 Ray Tracing 성능에 관한

Videocardz 홈페이지에서 나온

유출소식입니다

 

AMD에서 발표할 슬라이드 유출본이라고

하는데 그래서 더 신뢰가 간달까요

일단 내용부터 보시죠

 

QHD 환경에서 RX6800XT Raytracing 성능 출처 : Videocardz 홈페이지

일단 5종의 게임에서 Ray Tracing을 키고

진행한 결과인데

일단 모두 60프레임은 가볍게 넘겨주었네요

 

일단 환경은 16GB의 DDR4-3200MHz의 메모리에

Ryzen 9 5900X CPU를 사용하여

테스트가 진행되었으며

모든 게임 옵션은 최상위 옵션에

1440p 환경에서 진행했습니다

즉 QHD 환경에서

Ray Tracing을 키고 진행해서

저정도 프레임을 뽑아준다는 것인데요

 

AMD RDNA2 아키텍처에 포함되어 있는

새로운 코어인 Ray Accelerator가

바로 NVIDIA의 RT 코어가 되는 것 같은데

RX6800XT에는 이러한 코어가

총 72개가 들어가 있습니다

 

그전까진 미미했던

Ray Tracing 기능을

드디어 AMD에서도 확실하게 지원하는

그런 느낌이 들고 있는 상황에서

이러한 결과까지 팍팍 나와주면

게다가 그냥 유출도 아니고 AMD발 유출인거 같아

더욱 기대가 되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유출샷은 없지만

Videocardz에 의하면

게임뿐아니라 작업환경에서도

Blender, Houdini 또는 Maya 같은 소프트웨어에서

하드웨어 가속 Ray Tracing을 지원하기 위한

플러그인을 제공한다고 하는데

Blender의 벤치들중

The Junk Shop은 49%

Barcelona Pavilion은 60%

Car Demo는 62%

Classroom Demo는 68%의

작업성능 향상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고 이에 대한 것들은

모두 Blender 웹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는

데모 스플래시 화면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AMD는

FidelityFX Super Resolution이라는

기술을 개발중이라고 하는데요

이 기술은 NVIDIA의 DLSS 기술과

같은 기술이라고 합니다

NVIDIA에서는 Tensor 코어를 이용해서

저해상도에서 렌더링 후 딥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업스케일링 하여 보여주는 기능을 DLSS라고 하는데

이러한 기술을 AMD에서도 개발중이라고하니

앞으로 성능은 얼마나 더 올라갈지

예측이 안되네요

이미 대단한데 말이죠 ㅎㅎ

 

사실 이런 말을 할수 있게 된것도 채 1년도 되지 않았습니다

그전까지의 AMD는 절망적이었죠

물론 CPU쪽에서는

Zen2에서도 충분히 가성비는 챙겼지만

요즘정도로 혁신이라 부르진 못했었는데

이젠 정말 AMD와 NVIDIA 그리고 Intel

이 3회사의 CPU와 GPU에서의

무한 경쟁이 제대로 시작되는 느낌이라

아주 기분이 좋습니다

누가 더 나은 제품을 내던

서로 자극받아서

좋은 결과로 이어졌으면 하는

저의 바램이 이뤄지길 바라면서

오늘의 소식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그럼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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